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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마케팅

구글 애드센스 이해하기 CPC 뜻 광고

by 웨일센스 2024. 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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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애드센스를 이용하여 부가 수입을 노리고 있는

경제라고래요입니다 :)

 

수입을 만들기 위해서는 금액을 지불해 주는

애드센스에 대하여 더욱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구글 에드센스 이해하기 CPC 뜻 광고 편을 제작해보려 합니다!

 

이전에 작성한 포스팅은 SEO에 대하 톺아보는 것이었다면

이번 주제로는 애드센스 편 시작입니다 ^^

 

CPC란?

CPC뜻 :

CPC(비용 당 클릭[Cost Per Click])는

마케팅에서 광고 비용을 청구하는 모델 중 하나로, 

광고주가 광고가 클릭될 때마다

해당 웹사이트의 주인에게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지불 방식

CPC에서 광고주는 광고가 클릭된 횟수에 따라 금액을 지불합니다.

 

광고가 단순히 노출되었을 때나 

특정 행동(광고로 접근하여 광고주에게 수익이 발생)이

발생하지 않았을 때에는 수입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경쟁과 입찰

CPC 모델에서는 광고주들은 같은 키워드

광고 공간에 입찰을 통해 경쟁합니다.


높은 입찰가를 제시한 광고주가 높은

우선적으로 광고가 표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키워드의 CPC수익이 같을 수 없으며

키워드마다 흔히 말하는 단가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단가의 경우 보험, 대출등 금융 상품의 CPC 단가 매우 높은 편이며

관련된 키워드로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을 경우 수입이 적게 발생하는 단점이 생깁니다.

 

키워드의 중요성

CPC 광고는 주로 검색 엔진 광고에서 사용됩니다.

 

우리가 가장 원하고 필요한 [구글 SEO]에 많이 사용되며 광고와

키워드의 선정은 CPC에서 발생하는 수입의 차이를 크게 좌우합니다.

 

키워드 선정을 잘하기만 해도 많은 트래픽이 발생하며

이에 관심이 생기는 이용자가 해당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지기에

티스토리로 부업을 해보고 싶다면

CPC와 키워드의 연관성을

글을 작성할 때마다 고민하고 생각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CPC 광고 이용

CPC 모델은 광고주가 트래픽을 유도하고 

사용자를 웹사이트에서

특정 행동을 유도할 때 효과적입니다.

 

광고주는 광고가 노출되더라도

실제로 클릭이 발생한 경우에만 비용을 부담하므로 

광고 효과를 직접적으로 측정하고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CPC의 뜻과 광고 방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위와 같은 정보를 알고

키워드와 단가를 조합하여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꽤나 괜찮은 수입을 발생시킬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24년 구글의 경우 [CPC]에서 [CPM]으로

전환을 꾀한다고 하며

현재 CPM으로 수익이 발생하는 비율이

유의미한 수치로 늘었다고 하니

이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 정리해 보겠습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